HOME > TOUR
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이 있는 연안부두는 서해 도서로 운항하는 여객선의 출발지이다. 해양도시 인천 중구의 상징이며, 연안부두에 있는 인천종합어시장은 사시사철 늘 사람들이 붐빈다. 연안부두내 친수공원에는 봄~가을 매일밤 돌고래 분수쇼가 이루어지고 친수공원내에 장미덩쿨과 소규모 동물원이 있다.
인천은 물론 수도권 대표관광지중 하나인 월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이다. 문화의거리 뒤쪽으로는 늘 젊음의 생기가 넘치는 놀이동산이 자리하고 있으며,전국 최강의 스릴을 자랑하는 바이킹과 DJ의 재치있는 멘트가 일품인 디스코팡팡 등이 널리 알려져 있다.
육지에서 보는 바다풍경과 달리 그 맛이 사뭇 다른 유람선 여행에서는 각국 공연단의 열정적인 공연과 연주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홀한 일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.
인천의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차이나타운 거리는 대한민국 속 중국의 모든 것을 나타내는 곳이다. 정통 화교인들이 운영하는 중국요리집과 그 외 다양한 맛 집들이 몰려있어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곳이다.
꽃 길을 만들고 낡은 담과 옹벽에 세계명작동화를 테마로 동심이 담겨져 있는 금림과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지금의 동화마을이 만들어지게 되었다.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더 없이 좋은 곳이며 차이나타운과 연결되어 있어 연계관광이 가능하다.
근대 개항기 건물 및 1930~1940년대에 건설된 건축물을 리모델링하여 창작스튜디오,공방,자료관,교육관,전시장,공연장 등 총 13개 동의 규모로 조성 되었다. 인천아트플랫폼은 이러한 도시의 역사성과 장소성을 최대한 살려 문화적으로 재활용하자는 시민들의 뜻과 인천시의 의지가 합쳐져 탄생하였다.